로기의 일상

초등미술 3-2..... 11과 스스로 자유롭게 표현하기...수수깡표현 본문

로기의 아트미술...창의^^

초등미술 3-2..... 11과 스스로 자유롭게 표현하기...수수깡표현

로기맘 2020. 11. 30. 17:19

초등미술 3-2 ..11과 스스로 자유롭게 표현하기...수수깡표현

 

 

 

또다시 등교수업이 e학습터로 전환됨에따라

 

일찌감치 수수깡과 8절도화지등 학교에서 미술수업에 필요한 학습준비물 꾸러미를

 

한아름 안고온 로기.....ㅠㅠㅠ

 

반갑다고 해야할지.......씁쓸하다 해야할지 ㅜㅜ

 

 

 

 

이번 미술수업은 수수깡을 이용해 자유롭게 작품을  만들어보는 수업이다.

 

아이들의 창의력은 물론자기 자기표현 계획표에

 

나만의 아이디어로 ...... 작품설계도를 계획해보고

 

작품을 완성해가는 기쁨과

 

경험치를 쌓아보는 과정이다.

 

다른 의미로 미술에 문외한인 엄마가 또 바빠진다는걸 의미 ㅋㅋㅋㅋㅋ

 

 

 

 

 

학교에서 나눠준 기본재료외에

 

집안에  굴러다니던 오래된 장난감 스탬프,

 

쓰다남은 스티커,스펀지볼,색종이 등등

 

버리지 않고 남겨두었던게 요긴하게 쓰일줄이야 ㅎㅎ

 

 

 

나의 표현계획서에 작품제목과 이이디어 스케치 (설계도면)를 미리그리고

 

작품 만들기에 들어간다 .

 

제목은 산타의 골목길.....이라나..?!!

 

 

 

 

 

미리크리스마스로 정하자는 엄마의 조언을 멀리하고

 

본인의 고집대로 산타의 골목으로 .....ㅎ

 

스토리는 이러하다 산타할아버지가 선물을 주기위해 골목길을 헤메는데

 

무거운집때문에

 

빨리 주인을 찾아 주어야 한다는........미션 ㅋㅋㅋ

 

 

 

수수깡으로 만들 작품 구상하랬더니 스탬프로 장난에 몰두하는 아들 ㅠㅠㅠ

 

그래도 열심히 생각을 짜낸끝에 역시 주특기인 게임으로 결정

 

게임중 수수깡으로 표현하기엔 미로게임이 제격이라나 ㅋㅋ

 

 

 

 

 

 

만들기야 뭐 그리 어려운건 없었다.

 

수수깡을 알맞은 크기로 자르고 이어붙여 미로를 만들어 주고

 

흰도화지는 그냥두기엔 너무 심심하여 스탬프와 스티커로 화려하게 장식해주었다.

 

 

 

 

 

아뿔사...!!!  e학습터에 올리고보니 미로가 너무 단순하니 출발부터 도착까지 다이렉트로 ㅋㅋㅋㅋ

 

아드님 다시 올릴까? 물어보니  단호하게 아니 됐어 한다ㅋㅋ

 

그래 미투닷~~~~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