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기의 일상

영재 과학실험피코 (초등 3~4학년) 3월호 ..지구 내부 모형만들기^^ 본문

로기의 아트미술...창의^^/로기의 실험실...^^

영재 과학실험피코 (초등 3~4학년) 3월호 ..지구 내부 모형만들기^^

로기맘 2020. 4. 13. 10:43

영재 과학실험피코 (초등 3~4학년) 3월호 ..지구 내부 모형만들기

 

 

 

 

실험주제 : 지구의 구조

 

알아보기 : 지구의 외부 모양과 내부 구조 알아보기

 

 

 

 

로기야 ......지구의 내부에 대해 알아보기전에 지구를 옛날 사람들은 어떻게 생겼다고 생각했을까요?

 

하고 질문을 던져 보았다.

 

 

 

 

응 ......네모나고 지구의 맨끝에 가면 떨어져 버릴거 같다고 생각했데...

 

와~~!! 어떻게 그런걸 알았어?

 

하니 얼른 why 책을 찾아오더니 해당 부분을 찾아서 읽어주는 아들.....내심 흐뭇.....ㅋㅋㅋ

 

이렇게 지구내부 모형 만들기 시작....!!

 

 

 

칼로 폭신폭신한 스펀지로된 지구본을 정확히 반으로 잘라주어야 한다..

 

날이 잘선 칼로 잘라야 깨끗이 자를수 있다.

 

 

 

 

 

 

 

제품 특성상 결속력이 약하고 스펀지 류라 테이프도 잘붙지 않아

 

만들어놓은 모형이 오래 유지 되지 않는 단점이 있었다.

 

그럼에도 짧은 시간에 지구 내부구조를 파악하는데 꽤 도움이 되는 과학키트임엔 분명하다. 

 

 

 

 

맨틀, 외핵, 내핵, 지각 등 생소한 낱말들....

 

우리때 중학시절에나 알음직한 과학지식이

 

요즘은 초등생들이 필수로 알아야하는 기본 상식이 되었다는....격세지감 ...

 

요즘 초등생들 참 ...대단.....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