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기의 일상

과학도둑 15권 키트 만들기^^종 (전통놀이) 본문

로기의 아트미술...창의^^/접고접..돌리고...종이접기.만들기왕도전 ~~

과학도둑 15권 키트 만들기^^종 (전통놀이)

로기맘 2020. 3. 30. 09:36

과학도둑 15권 키트 만들기 (전통놀이)

 

수학도둑을 워낙 좋아라하는 아들램.. 알라딘 갔다가 이젠 슬슬 과학에대한 관심도도 끌어올릴겸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학습만화가 좋을듯하여 과학도둑 1권을 구입 했었다 .

맛보기로 산 1권을 시작으로 온라인1~10권 주문 ..! 그러다 키트가 있다는걸 뒤늦게 알아버렸다 ...ㅠㅠㅠ

 

 

 

방학도 길어지고 기나긴 하루 아들램과 시간보내기에 적당한 무언가를 찾다가

키트가 첨부된 과학도둑 15권을 결국 구매 ..! 

연초라 전통놀이가 요맘때 어울릴듯하여 전통놀이 편으로 주문했다.

 

참고: 비닐제기만들기 https://roggy.tistory.com/258

 

 

역시 쿠팡의 로켓와우 배송으로 새벽에 당도 .......와우~~~~!!!!ㅎㅎㅎㅎ

 

 

 

 

 

 

 

드디어 완성......

양쪽 손잡이 안쪽 좌우에 백원짜리 동전하나씩을 넣고 레바를 톡톡 튕겨가며

상대편을 먼저 떨어뜨리면 승리하는  종이 씨름이다

민속씨름의 변형 ㅋㅋ

 

 

 

<종이 팽이>

 

 

 

<종이 제기>....종이로 만든게 잘 차질까 ??? 하는 의문도 잠시 ..

요거 의외로 동전하나를 넣은 덕인지 무게중심이 잘잡혀 곧잘 차진다.....ㅎㅎ

단) 내구성이 많이 떨어짐 ㅋㅋㅋ 대여섯번 차고 결국 테이프로 도배질ㅋㅋㅋ...

 

 

 

<윷놀이 세트>? 종이로 만든 윷가치......가 앙증맞다 .

 

&nb

 

책한권 구입비용으로 과학 키트까지 ....대박구성..!!

내용도 정말 알차다는 생각이다.....요거 연구하신 분들께 박수를 ....^^

협찬 받은거 아님 ㅋㅋㅋ

 

 

또이렇게 길고긴 하루 끝....!ㅜㅜ

*근대 요즘 온라인에서 구하기 너무 힘든 과학도둑ㅠㅠㅠㅠㅠ

 

 

Comments